유방암

cosmo_webbanner3

ABC–아시안여성을 위한 유방 검사

CPACS는 무보험, 혹은 저보험의 아시안계 여성들이 문화적, 언어상  적절한  건강교육과 임상적 예방 진료를 통해 유방암의 위험에서 벗어나고 생명을 지키고 고통을 안 받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시안 여성을 위한 아시안 유방 검사 (ABC) 는 개인과 집단을 대상으로 두가지 기술교육을 실시합니다.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1단계: 거울 앞에서

자신의 유방 모양에 대해서 잘 알아야만 모양의 변화가 생겼을 때 즉각 알아 차리게 됩니다. 양팔을 내리고 있을때, 또는 양팔을 머리위로 올릴때 유방이 어떤 모양이 되는지 알아 두십시오. 그런 다음 손바닥을 히프에 대고 힘을 주며 누르면서 가슴근육을 움직여 보십시오. 양쪽 유방의 모양이 똑같이 않다고 해서 놀라실 필요은 없습니다 양쪽 다 똑같이 생긴 유방을 가진 여성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유방의 윤곽에 어떤변화, 즉, 부었는지, 보조개 모양으로 쏙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지, 젖꼭지 모양이 전과 다른지 찬찬히 보십시오. 자신의 유방을 평소에 정기적으로 검진하게 되면 자신의 정상적인 유방의 모습을 알게 되고 점차 자가검진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2단계: 샤워하면서

목욕이나 샤워하면서 유방을 자가검진을 할 수 있습니다. 젖은 피부에서는 손이 보다 매끄럽게 움직여집니다. 손가락을 피부에 평평하게 대고유방을 가볍게 누르며 구석 구석 빠짐없이 지나가야 합니다. 왼편 유방을 만질때는 오른편 손을  사용하고 오른편 유방을 만질때는 왼편 손을 사용하여, 혹이나 두꺼운 피부가 잡히는지 검진하십시오.

3단계: 드러누워서

오른쪽 유방을 검진하려면 베개 또는 타월을 접어 오른쪽 어깨 밑에 받치고 오른쪽 손은 머리 뒤를 받침니다. 이와 같은 동작은 유방의 피부조직을 좀더 평평하게 펴지게 해줍니다. 그리고 왼손의 손가락을 유방 위에 평평하게 대고 작은 동그라미를 그리는 동작으로 가볍게 누르며, 시계가 돌아가는 방향으로 움직이십시오. 오른쪽 유방의 맨위쪽, 즉 12시 방향에서 시작하여 1시방향으로 움직이고, 다시 1시 방향에 돌아오는 식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는 것입니다. (유방의 아래 곡선줄기의 조직은 단단한 것이 정상입니다.) 그런다음 젖꼭지 방향으로 1인치씩 아래로 동그라미를 그리며 내려 갑니다. 이때 유방의 한 부분이라도 빠지지 않으려면 적어도 세번의 회전을 더 해야 할 것입니다.  자, 이제는 똑같은 동작과 절차를 왼편 유방에서도 천천히 반복하는 것입니다. 즉, 왼편 어깨 밑에 베개나 타월을 접어 받치고 왼편손은 머리뒤를 받치며 자신의 유방의 구조가 어떠한지 촉감을 느껴보십시오.

마지막으로는 양편의 유두를 엄지손가락과 인지로 가볍게 쥐어 보십시오. 만일 맑은 것이건 피가 섞인 것이건 어떠한 분비물이라도 나오면 곧 의사에게 보고하십시오.

매모그램 서비스

  • 40세 이상 여성들은 1년 한번 정기검진을 받아 건강한 가정을 지킬 수 있도록 매월 실시.
  • 귀넷 메디칼 센터와 세인트 조셉병원, 에머리 병원과 협업으로 매월 매모그램 실시.
  • 매모그램을 받는 모든 여성에게 후속조치로 문화적으로, 언어소통가능한 유능한 의사와 연계시켜주며, 저소득 고객을 위하여 매모그램 검진후 추가 검진 알선.
  • 오늘 CPACS 코스모 진료센터에 전화하여 매모그램 예약을 하세요. 매모그램 직통전화: 678-694-1379